여행가방 위에 앉은 어린이와 피난민들

여행가방 을 가지고 기차를 기다린다

여행가방 을 들

러시아의 포격이 심해지고 호송대가 접근함에 따라 많은 우크라이나 부모들이 어린 아이들을 태우고 집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과학자인 Hanna는 키예프를 떠나 여덟 살과 여섯 살 된 두 아들과 함께 폴란드로 여행했습니다. 며칠 동안 그들은 집에서
폭발음과 창문이 흔들리는 소리를 듣고 있었고 그녀는 어떻게든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말해야 했습니다. 그녀는 현실과 아이의 마음이 감당할 수 있는 정도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진실을 설명하는 방법과 아이들을 너무 겁먹게 해서는 안 되는 방법 사이에서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이것은
어머니로서 저에게 도전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나는 단지 그들에게 우리가 공격을 받고 있고 지금은 안전하지만
우리가 움직여야 한다고 느낄 때 그들은 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여행가방

그녀의 양육 방식도 바뀌어야 했습니다. 토론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보통 나는 그들에게 무엇을 하라고 요구하지만 지금은 명령을 받아야 할 때입니다.” 며칠간의 포격이 있은 후 Hanna는 더 이상 아이들이 폭탄 소리를 듣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우크라이나를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매우 어려운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기차를 기다리고있다

그녀의 아이들도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했습니다. 그들은 장난감 중 하나만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큰아이는 How to Train your Dragon 시리즈의 장난감 드래곤인 Toothless를 선택했고, 그녀의 막내는 로봇으로 변하는 Transformer 장난감 자동차를 선택했습니다. Hanna는 그들에게 큰 결정이었습니다. 아마도 그녀가 조국을 떠나는 것만큼이나 중대한 결정이었을 것입니다. “나는 우리가 같은 감정적 의사결정 위치에 있었다고 생각한다.”

폴란드에서 안전한 곳에 도착하는 데 52시간이 걸렸습니다. Hanna의 전 남편은 자동차 여행의 첫 번째 부분에 그들과
함께 왔지만 그 후에는 다시 돌아와서 싸워야 했습니다. Hanna는 두 아이와 함께 전쟁터를 ​​여행하는 것이 지쳤고 많은 친구들이
집 근처에 머물고 싶어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그들은 안전하지만 소년들은 조부모, 특히 뒤에 남아 있는 아버지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합니다. “가슴 아픈 질문입니다.
매일 그가 살아 있는지, 아니면 손과 다리가 아직 있는지 묻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그가 크게 다칠까 두려워합니다.” Hanna는
그들에게 현재를 시도하고 살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가진 것은 지금뿐입니다. 현재 우리는 안전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여행가방 자녀에게 얼마나 많은 말을 할 것인지는 모든 부모가 저울질해야 하는 것입니다. Oksana는 서쪽에 있는 그녀의 고향인 Lviv를 떠나 현재 폴란드에도 있습니다. 그녀의 6살 난 딸은 자폐증이 있고 시끄러운 소리를 싫어하기 때문에 공습 사이렌이 매우 무섭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어머니도 긴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그래서 Oksana는 그녀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진실을 말했습니다.

Oksana는 “나는 그것이 전쟁이고 우리는 안전해야 하며 이 모든 일로 인해 지금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고 설명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나이가 되었을 때 분위기가 나쁘다는 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오도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ryna의 아들은 고작 두 살이고 그녀는 그에게 너무 많은 이야기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폭탄 대피소에서 3박을 보낸 후 그들은 키예프 근처의 작은 도시 이르핀을 떠나 서부 우크라이나로 갔다.